사람
2005 끝을 보다
2005 다섯 개의 시선
2006 거룩한 계보
2007 아들
2008 U-TURN
→키 크고 잘생기고 똑똑하고 글 잘 쓰고 말 잘하고 인복 좋고 측근들조차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파악할 수 없는 장진감독. 연극과 영화 사이를 종횡무진 하지만 마음의 고향은 연극이라는 장진감독.
2) 인
장진다운 재치가 돋보이는 부분. 특히 칼에 찔리는 순간을 다섯 개의 스톱모션으로 나눠 감정의 변화를 드러내 보인 장면, 최형사(최민식)의 낙서가 뒤편 무대에 투영되는 장면 등은 독특하다. 장면 변화가 많은 작품임에도 불구하고 초반 일부를 제외하고는 느슨함이 감지되지 않는다는 점도 장점이다
사람들이 실지로 많았다. 그만큼 사람들이 외부와 격리된 삶을 살고 있어 순수한 마음, 토착민의 삶의 모습을 그대로 유지하고 살았다고 볼 수 있다. 이와 관련된 영화가 웰컴투동막골이다. 이는 연극으로 먼저 나와 빅히트 치게 되어 영화로 만들어져 상영하기에 이르게 되었다.
영화 「웰컴투동막골
1. 연구목적
이 연구는 1988년 한미투자협상의 결과로 시행된 할리우드영화의 한국내 직배 이후를 중심으로 한국의 영화산업을 제작과 유통 두 부문으로 나누어 세밀하게 관찰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되었다. 강대국의 압력에 의해 다른 산업을 보호하기 위한 희생양으로 선택된 한국영화는 타율에
영화는 오랫동안 반공이데올로기를 대중에게 획일적으로 주입하는 정치적인 도구로 기능하게 했다. 그러나 1980년대 후반부터 본격화된 우리 사회의 민주화와 1990년대 후반 들어 급속히 추진된 남북관계의 변화를 계기와 영화 문화의 지속적인 발전으로 우리나라 국민의 20%에 가까운 사람들이 2시간 가